사단법인 평화, 2024년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 제12차 평화포럼 개최!
페이지 정보
본문
사단법인 평화는 2024년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 제12차 평화포럼을 9월 21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서울 흑석동에 있는 소태산기념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덕룡 유엔피스코 이사장, 곽영훈 유엔한국협회 회장의 축사가 있으며, 'UN의 현 주소와 향후 과제'란 주제로 김원수 전 UN사무차장의 기조발제에 이어, 길정우(전 국회의원/국제정치부분) 박광수(원광대 명예교수/ 종교부분), 전하진(SDX 재단 이사장/ 환경부분) 한경구(한국 UNESCO 사무총장/교육, 과학, 문화 부분) 4인이 토론에 참여한다.
사단법인 평화 UN 세계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회 김성곤 이사장은 "지구촌의 전쟁이 끝을 모르고, 기후변화로 인한 인류의 고통이 심각하여 지구촌 평화의 최종 책임자인 유엔의 역할이 그 어느 때보다 중요합니다. 이에 저희 사단법인 평화에서는 2024년 9월 21일 세계 평화의 날을 맞아 다음과 같은 행사를 개최하오니 귀 단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바랍니다. 특히 금년 유엔총회 정상회담의 주제가 “Summit of the Future”로서 인류와 유엔의 미래에 대한 논의가 있을 예정입니다. 많은 분들의 함께 하였으면 좋겠습니다"라고 전했다.
UN 세계평화의 날('평화의 날')은 매년 9월 21일에 전 세계에서 기념된다. 1981년 유엔의 만장일치 결의안에 의해 제정된 평화의 날은 모든 인류가 무엇보다도 평화를 위해 헌신하고 평화의 문화를 구축하는 데 기여할 수 있는 전 세계적으로 공유된 날이다.
사단법인 평화 UN 세계평화의 날 한국조직위원회 김성곤 이사장은 9월 21일 '평화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매년 '평화포럼'을 개최하고 있다.
[행사 개요]
2024년 UN 세계평화의 날 기념 제12차 평화포럼
주관 : 사단법인 평화, UN 세계 평화의 날 한국 조직위원회
일시 : 2024. 9. 21. (토) 10:00-12:00
장소 : 소태산기념관 (한강교당 대각전), 9호선 흑석역 1번 출구 바로 옆 건물.
주제 : UN의 현 주소와 향후 과제
기조발제 : 김원수 전 UN사무차장
토론 : 길정우 (전 국회의원/국제정치부분) 박광수 (원광대 명예교수/ 종교부분), 전하진 (SDX 재단 이사장/ 환경부분) 한경구 (한국 UNESCO 사무총장/교육, 과학, 문화 부분)
축사 : 김덕룡 유엔피스코 이사장, 곽영훈 유엔한국협회 회장
임만택 전문기자, 미디어피아
2024.09.20.
임만택
관련링크
- 다음글인천시, '2024 인천평화안보포럼' 개최 24.09.23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