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2024 인천평화안보포럼’ 개최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SITEMAP

SEARCH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협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Press

인천광역시, ‘2024 인천평화안보포럼’ 개최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46회 작성일 24-09-11 10:26

본문

리틀엔젤스 예술단의  ‘2024 인천평화안보포럼’  기념 공연. (사진_시사매거진 김형석 기자) 


[시사매거진 김형석 기자] 인천광역시는 제74주년 인천상륙작전 기념주간을 맞아 인천연구원, 인천난정평화교육원, 한국유엔협회와 공동 주관으로 9월 10일 인천 송도컨벤시아에서 인천평화안보포럼(IPSF)이 열렸다.

인천광역시 유정복 시장의 기념사. (사진_시사매거진 김형석 기자)

유정복 시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인천상륙작전의 역사적 가치와 의미를 재발견하고, 인천이 세계 평화의 도시로 나아가기 위한 이정표와 실천 방안을 제시하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번 포럼은 ‘한반도 평화와 안보를 위한 인천 대화’를 주제로, 인천상륙작전에 대한 다방면의 평가를 통해 미래지향적인 평화 의제를 발굴하고 세계평화의 도시 인천을 실현하기 위한 논의를 목적으로 마련됐다.

특히, 인천상륙작전의 가치에 대한 시민과 미래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하고, 자유와 평화를 기반으로 국제사회와 연대할 수 있는 공공외교의 장을 마련할 됐다.

포럼은 제1부 개막식을 시작으로 제2부 주제별 세션과 제3부 중ㆍ고등학생 및 대학생들이 직접 참여하는 미래청년세션으로 진행됐다.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기조연설. (사진_시사매거진 김형석 기자)

개막 세션에서는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의 기조연설과 리틀엔젤스 예술단의 자유와 평화를 주제로 한 문화공연이 열렸다.

제2부에서는 국내외 저명인사들이 참여하여 인천상륙작전을 매개로 국제사회와의 연대 방안과 통일 문제를 논의하는 3개의 주제별 세션이 진행됐다. 제3부 미래청년세션에서는 ‘우리는요’를 주제로 미래세대의 시각으로 인천상륙작전의 의미와 가치를 돌아보았다.

2024 인천평화안보포럼에 참석한 유정복 시장, 반기문 전 유엔사무총장, 국내외 내외빈, 리틀엔젤스 예술단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사진_시사매거진 김형석 기자)


시사매거진, 김형진기자

2024. 09. 11.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표자명 : 곽영훈
단체명 : (사)유엔한국협회
사업자등록번호 : 101-82-05454 /
주소 : 서울시 중구 동호로 240 7층(장충동 1가, 환경빌딩)
TEL. 02-774-0456 / EMAIL : unarok@unarok.org

Copyright © 2001-2013 유엔한국협회.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