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천대, 유엔한국협회와 MOU 체결
페이지 정보
본문
제29회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 성공적 개최를 위한 협약
가천대와 한국유엔협회 관계자들이 MOU를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가천대 제공
[대학저널 이선용 기자] 가천대학교와 유엔한국협회가 16일 대학 가천관에서 2024년도 제29회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상호교류 및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오는 7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가천대서 열리는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를 앞두고 행사준비와 성공적 개최를 위해 진행됐다. 협약식에는 가천대 서원식 대외협력처장, 유엔한국협회 전세훈 자문위원 등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주최기관인 유엔한국협회는 모의유엔회의를 기획, 홍보하고, 주관기관인 가천대학교는 회의 진행에 필요한 회의장 등 시설 제공, 원활한 회의 준비와 진행을 위해 상호간에 적극 협력키로 했다.
유엔한국협회는 국제평화 유지, 인권보호, 개발 협력 등 유엔이 지향하는 목표들을 달성하기 위해 민간 부문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고 있는 외교부 등록 공익 사단법인으로, 국내외 교류사업과 청년교육 및 학술사업을 전개하고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와 한중일 3국 청년포럼, 유엔의 날 기념행사 등 다양한 교류행사, 민간 외교 네트워크 허브역할을 맡고 있다.
유엔한국협회 전세훈 자문위원은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적극 협력해 올해 모의유엔회의를 성공적으로 개최할 수 있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가천대 서원식 대외협력처장은 ”이번 모의유엔회의를 통해 학생들이 국제사회가 마주한 이슈들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나눔으로써, 세계시민의식을 키우는데 큰 역할을 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선용 기자
대학저널, 2024년 4월 16일
관련링크
- 이전글전국 대학생 모의 유엔회의, 가천대서 개막…글로벌 현안 토론 24.07.03
- 다음글가천대-(사)유엔한국협회, 전국 대학생 모의 유엔회의 상호교류 협약 24.04.17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