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 전국 모의유엔회의서 연속 수상 쾌거 > 보도자료

본문 바로가기
SITEMAP

SEARCH

사이트 내 전체검색
HOME 협회소식 보도자료
보도자료 Press

한동대, 전국 모의유엔회의서 연속 수상 쾌거

페이지 정보

profile_image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04회 작성일 23-10-11 10:13

본문

한동대학교 재학생들이 지난 4일부터 7일까지 열린 제28회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에서 외교부 장관상과 유엔한국협회장상을 수여받으며 연속수상의 쾌거를 이뤘다.

올해로 28회를 맞은 전국대학생 모의유엔회의는 전국 대학생들이 한자리에 모여 국제사회협력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UN의 역할과 외교교섭의 과정을 간접체험하기 위해 진행되는 행사로, 유엔한국협회가 주최하고, 외교부에서 후원하는 행사다.

올해는 전남대학교가 주관기관이 돼 기후변화와 △국제평화안보(1위원회) △북한인권 개선을 위한 유엔의 역할(2위원회) △해적퇴치를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3위원회) △분쟁 예방 및 평화구축을 위한 유엔 평화유지활동 강화방안(4위원회)라는 4가지 의제로 회의를 진행했다.

한동대학교에서는 ‘기후변화와 국제평화안보’라는 주제로 인도대표단으로 활약한 신성광(17학번), 윤성은(20학번)씨는 장려상(유엔한국협회장상)을,
‘해적퇴치를 위한 국제사회의 노력’이라는 주제로 나이지리아 대표단으로 참여한 권혁진(19학번), 임서연(20학번)씨가 대상(외교부장관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누렸다.

대상을 수상한 권혁진 씨는 “이번 기회를 통해 다자외교 방식, 특히 협상이 이루어지는 과정에서
‘중요한 이익을 관철하기 위해서 오히려 자발적으로 이익을 내어주어야만 하는’ 역설을 몸소 체험하는 귀중한 시간이 되었다”며 참가 소감을 전했다.

참가팀을 지도한 한동대 김준협 교수(국제어문학부)는 "전 세계적으로 국가 간 갈등이 심화되고 국제사회에서 한국의 역할이 어느 때 보다 중요한 시기다"라며
"본 대회를 통해 향후 국제사회의 일원으로 활약하는데 소중한 경험이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황혜진 기자

대경일보 2023년 7월 12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대표자명 : 곽영훈
단체명 : (사)유엔한국협회
사업자등록번호 : 101-82-05454 /
주소 : 서울시 중구 동호로 240 7층(장충동 1가, 환경빌딩)
TEL. 02-774-0456 / EMAIL : unarok@unarok.org

Copyright © 2001-2013 유엔한국협회. All Rights Reserved.